로고

박경귀 아산시장, 선장·인주·음봉면 독거 어르신 가정 방문

아산미래신문 | 기사입력 2023/12/01 [11:59]

박경귀 아산시장, 선장·인주·음봉면 독거 어르신 가정 방문

아산미래신문 | 입력 : 2023/12/01 [11:59]

박경귀 아산시장이 권역별 독거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어르신 돌봄 시스템을 점검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30일 박경귀 시장은 선장면, 인주면, 음봉면에 거주하는 거동이 불편한 독거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생활환경과 한파 대비 여부 등 안부를 묻고, 어르신 돌봄 시스템 등을 직접 확인했다.

 

이날 박 시장의 방문에는 아산시 독거 어르신 돌봄 안전망 구축을 위해 만들어진 금빛어르신돌보미단이 함께해 그 의미가 더 컸다.

 

지난 3월 정식 발대한 금빛어르신돌보미단은 우체국 집배원을 통한 복지안내문 등기배달을 통해 독거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복지등기사업, 위기가구 발굴 및 분야별 연계 서비스 지원 등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민선 8기 아산시가 시정이 지역 어르신들의 아들딸이 되겠다며 시작한 효도 시정의 일환이다.

 

박 시장은 이번 방문은 금빛 어르신 돌보미단발대 등 사각지대 없는 촘촘한 돌봄 시스템 구축을 위한 아산시의 노력이 현장에서 어떻게 작동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직접 어르신들의 말씀을 듣고 시스템 작동 과정 등을 확인하니 앞으로 무엇을 더 신경 써야 할지, 더 챙겨야 할 부분은 어디 있는지 세세하게 파악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아산시는 더 꼼꼼하게 빈틈없는 효도 시정, 어르신들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실 수 있는 맞춤형 돌봄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