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박경귀 시장, “집중호우 대비. 아산시만의 물관리 대책 수립” 지시

- 아산시,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주요부서 대처사항 보고회 개최

아산미래신문 | 기사입력 2024/05/20 [16:20]

박경귀 시장, “집중호우 대비. 아산시만의 물관리 대책 수립” 지시

- 아산시,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주요부서 대처사항 보고회 개최

아산미래신문 | 입력 : 2024/05/20 [16:20]

아산시는 지난 14“2024년 여름철 자연재난 종합대책 부서별 대처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박경귀 아산시장 주재로 진행된 이번 보고회는 안전총괄과 등 13개 실무부서가 참석해 여름철 자연재난 피해 최소화를 위해 부서별로 그동안 추진한 대처상황과 향후 추진계획에 대한 보고가 진행했다.

 

이날 보고회에서 박경귀 아산시장은 당부사항을 통해 호우시 곡교천의 수문 관리계획, 아산호와 삽교호 등의 사전 방류계획 등을 과학적으로 분석해 아산시만의 물관리 대책을 수립할 것을 주문했다.

 

또한 장마 시기에 강우량 발생 분포 및 강우예측 정보, 조석정보 등를 면밀히 분석해 유관기관과 공유할 것을 지시했으며 이와 함께 호우로 인한 침수발생 시 주택가 및 곡교천 체육시설에 대한 신속한 방역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주문했다.

 

특히 관내 공사 현장을 대상으로 옹벽 공사장을 전수조사해 전도 위험을 면밀히 살필 것도 당부했다. 또한 호우시 발생하는 도로 포트홀로 인해 주행 중인 차량의 2차사고 우려가 큰 만큼 신속한 보수를 실시하고, 침수 우려가 있는 하상도로에 대해서도 각각 책임자를 지정해 침수위험 발생 시 완벽하게 차단할 것을 함께 주문했다.

 

이와 함께 임야에 허가된 태양광 설치 공사 현장 점검, 산사태 및 토사유실 우려가 있는 현장 전수조사, 우기 시 임도 및 산책로 등 사전 차단도 주문했다.

 

이어 여름철 호우나 폭염 시 독거노인에 대한 상황별 안내문자를 주기적으로 발송해 안전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세심하게 챙겨달라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해병대 및 자율방재단, 의용소방대에 대해 재난 발생 시 단체별 임무를 명확히 하여 현실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아산시는 이달 15일부터 1015일까지를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여름철 자연재난을 대비하기 위한 종합대책을 마련해 왔다. 특히 지난 412일 유관기관 및 관련 부서 합동으로 극한강우를 가정한 재난대응 도상훈련과 염치읍 곡교2리를 대상으로 주택침수 대비 주민대피 훈련도 실시했다.

 

임이택 안전총괄과장은 “2024년 여름철 자연재해를 대비하기 위해 만반의 준비태세를 갖추었다면서도 지속된 호우로 하천 범람이나 산사태 발생 시 인명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신속한 주민 대피가 필수적인 사항으로 아산시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의 대피 요청 시 반드시 지시에 따라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아산경찰서 및 아산소방서 등 기관 간 상호 재난상황을 공유해 재난 발생 시 시민의 생명 보호에 최선을 다 할 것을 다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