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아산시시설관리공단, 여름철 자연재난 종합대책 회의 개최

아산미래신문 | 기사입력 2024/05/21 [10:33]

아산시시설관리공단, 여름철 자연재난 종합대책 회의 개최

아산미래신문 | 입력 : 2024/05/21 [10:33]

아산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효섭, 이하 공단)은 지난 20일 김효섭 이사장 주재로 여름철 자연재난 종합대책에 대한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여름철 태풍, 호우, 강풍 등으로 인한 인명 및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부서별 중점 추진사항 점검과 유기적 재난안전 대응체계 구축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공단은 이번 여름 기온이 평년보다 높겠고, 강수량은 평년과 비슷한 경향을 보이겠으나 대기 불안정으로 국지성 집중호우가 있을 것이라는 기상청 전망에 따라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 기간 중 주요 관리 사업장을 중심으로 재난 대응 태세를 확립하고, 부서별 방재시설 정비 및 수방자재 확보를 통해 선제적으로 재난 상황에 대응할 계획이다.

또한, 이달 27일부터 31일까지 닷새간 안전시설팀 주관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 전 사업장 일제 점검을 통해 옹벽 및 석축 등의 상태, 배수시설의 정상 작동 여부, 풍수해 대비 수방자재 확보 및 관리상태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하여 시설물 관리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김효섭 이사장은 다가올 여름철 다양한 자연재난 상황에 대비하여 재해 취약 시설을 중심으로 사전점검, 예찰 등 적극적인 예방활동을 통해 인명과 재산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시설 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