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아산시의 선진복지 노하우 배우러 왔습니다~!!

- ‘진도군 주민복지과’ 아산시 행복키움 우수사례 벤치마킹 방문

아산미래신문 | 기사입력 2024/06/03 [10:32]

아산시의 선진복지 노하우 배우러 왔습니다~!!

- ‘진도군 주민복지과’ 아산시 행복키움 우수사례 벤치마킹 방문

아산미래신문 | 입력 : 2024/06/03 [10:32]

 

아산시(시장 박경귀)29, 진도군 주민복지과장과 팀장을 비롯한 담당공무원 4명이 아산시 행복키움 선도모델을 견학하기 위해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벤치마킹은, 그동안 전국 우수사례로 소개되고 있는 아산시 행복키움 사업 중 시민이 중심이 되어 어려운 이웃을 직접 발굴하고 후원금을 모금해 위기가정에 도움을 주는 공공에 의존하지 않는 자생적 복지를 배우고자 방문한 것이다.

 

이날 아산시 사회복지과 이유진 행복키움지원팀장은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시민이 만들어 가는 자치복지, 행복키움 사업 내용 행복키움추진단이 지원한 위기가정 실제사례 읍면동별 지역특성을 반영한 행복키움 특성화 사업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으며, 이어 열띤 토론의 장이 마련됐다.

 

이기석 사회복지과장은 지역복지의 발전과 행정의 성장을 위해 먼 길 와주신 진도군 주민복지과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 “벤치마킹을 통해 선진사례를 공유하고 함께 성장·발전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환영의 인사를 전했다.

 

이미예 진도군 희망복지과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아산시의 우수한 복지정책과 어려운 이웃을 위한 각고의 노력을 볼 수 있었고, 과연 보건복지부 지역복지사업 평가 5관왕을 석권할 만하다라며 향후 진도군 복지사업 발전의 초석을 다질 좋은 기회를 마련해 준 아산시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