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충남도의회 후반기 아산 출신 박정식 예결위원장 선임

- 제353회 임시회 3차 본회의 운영위‧예결위‧윤리특위 위원 선임 -

아산미래신문 | 기사입력 2024/07/03 [13:50]

충남도의회 후반기 아산 출신 박정식 예결위원장 선임

- 제353회 임시회 3차 본회의 운영위‧예결위‧윤리특위 위원 선임 -

아산미래신문 | 입력 : 2024/07/03 [13:50]

충남도의회(의장 홍성현)3일 제353회 임시회 3차 본회의에서 후반기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에 이철수 의원(당진1국민의힘),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에 박정식 의원(아산3국민의힘)을 선출했다.

 

신임 이철수 운영위원장은 37표를, 박정식 예결특위원장은 31표를 획득해 위원장에 당선됐다.

 

운영위는 동료 의원의 원활한 의정활동을 지원하고 회기와 의사·감사일정, 의회사무처 소관 업무 등 의회의 전반적인 운영에 관한 사항을 담당한다.

 

3기 예결특위는 202473일부터 202572일까지 운영되며, 충남도와 충남교육청 소관 예산안과 결산안 등을 심의의결한다.

 

이철수 위원장은 운영위원장이라는 막중한 중책을 맡겨 주셔셔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충남의 발전을 위해 의원님들의 작은 의견에도 귀를 기울여 충남도의회가 보다 나은 환경에서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정식 위원장은 충청남도 10조 예산과 도 교육청 6조에 달하는 예산을 심사하고 검사하는 중요한 자리인 만큼 무한한 책임감을 느낀다도민 여러분의 세금이 한 푼도 낭비되지 않도록 꼼꼼하게 심사하고, 예산 집행 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문제점을 철저히 파악하여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박정식 의원은 지역 민원 해결사로 정평이 나있고 항상 성실함과 의정 활동에 남다른 애정이 앞으로 큰 정치인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어 주변으로부터 많은 관심과 기대를 한 몸으로 받고 있다.

 

한편 운영위와 예결특위는 이날 오후 회의를 열고 각각 부위원장을 선출한다. 또한 도의회는 이날 3차 본회의에서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을 선임했으며, 오후에 윤리특위 위원장 및 부위원장을 선임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