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검은 호랑이의 해, 임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아산교육에 보여주신 관심과 사랑에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새해는 아산교육을 사랑하는 모든 분들이 건강하고 행복이 가득한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2021 아산교육의 모습를 되돌아보면 2년째 계속되는 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서도 대면과 비대면이 조화를 이룬 학생 중심 교육 과정의 기초를 다졌고, 교육부 지정 고교학점제 선도지구를 성공적으로 운영하였습니다.
특히 탄소중립을 실천하기 위해 실시한 생태환경교육인 ‘늘 푸른 아산21’도 좋은 결과를 이루어냈습니다. 비대면으로 학생회 연합회를 운영해 학생 자치를 활성화하였고 영상 콘텐츠 제작 연수로 원격수업을 지원하였으며 심리방역을 위한 학교로 찾아가는 작은 음악회, 마을 교사를 활용한 마을 교육과정을 운영해 지원 행정에도 최선을 다하였습니다.
존경하는 충남 교육가족 여러분! 우리는 2022년에는 사람이 중심이 되는 아름다운 연대(連帶)의 세상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끝이 보이지 않는 코로나의 강을 함께 건너며 사람에서 희망을 찾고, 사람이 희망을 만드는 한 해를 위해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첫째, 비대면 수업으로 인한 학습 격차 해소, 공감과 참여의 인성·인권·교권·안전교육으로 한 명의 학생도 포기하지 않는 책임교육을 실현하겠습니다.
둘째, 사람과 자연이 더불어 살아가는 생태 환경 교육의 연장선으로 ‘늘 푸른 아산 22’을 다시 중점 사업으로 정하여 지역사회와 함께하며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셋째, ‘고교학점제 선도지구’를 운영하여 학교별로 특색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아울러 현재 추진 중인 학교 신설을 계획에 맞춰 진행하고, 특히 신도시 지역의 고등학교 신설을 차질없이 추진하여 혁신 교육도시로의 면모를 갖추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한해도 망원경으로 멀리 보며 교육의 미래를 준비하고, 현미경으로 학습, 돌봄, 방역, 안전 분야를 촘촘히 살펴 모두에게 희망 주는 행복한 아산교육을 실현하는데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임인년 새해 아산 시민들과 교육 가족 모두가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는 아름다운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고맙습니다.
2022년 임인년 첫 날
충청남도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희 <저작권자 ⓒ 아산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